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, 2024 해외인턴십 성과공유회 성료
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, 2024 해외인턴십 성과공유회 성료
안산대학교(총장 윤동열)는 2024년 12월 26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2024 해외인턴십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. 이번 행사는 글로벌 현장학습 및 해외 대학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, 국제 교류를 통한 학문적·문화적 성장의 성과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.
행사에는 이윤옥 국제교류문화원장을 비롯해 김민경, 송영아 간호학과 교수, 강성진 방사선학과 교수, 김응석 멀티미디어디자인과 교수 등 각 학과 교수진과 국제교류문화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 참석자들은 학생들을 격려하며, 해외인턴십의 성과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.
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30여 명은 미국, 중국, 호주,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교육기관과 실습기관에서 경험한 내용을 발표했다. 이들은 각국의 문화적·학문적 차이를 체감하고 타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, 간접적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다.
참가 학생들은 해외 대학 및 현장에서 직면한 다양한 경험이 자신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발판이 되었다고 전했다. 또한, 글로벌 사회의 구성원으로 더 나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.
윤동열 총장은 “이번 성과공유회가 학생들이 해외 경험을 돌아보고, 앞으로의 미래를 계획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”며 “안산대학교는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더 큰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”고 학생들을 격려했다.
안산대학교의 글로벌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난 19년 동안 총 814명의 학생들을 해외로 파견해 직무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,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.
2025.02.04 11:12